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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권 “남부권 신공항 추진 철회하라” 비난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남부권 신공한 재추진 발언이 알려지면서 인천시의회 및 민주통합당 지역위원 등 지역주민들이 반발하며, 일제히 비난하고 나섰다.

21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주통합당 한광원 예비후보를 비롯, 지역위원장 및 주민들은 기자회견을 갖고 남부권 신공항 추진을 철회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어 인천시의회도 같은날 성명을 내고 “무분별한 신공항 건설 발언은 즉각 취소돼야 한다”며 “최근 정치권의 남부권 신공항건설 재추진 논란에 대해 우리 인천시의회 의원들은 참으로 착잡한 심정을 가눌 수 없다”고 밝혔다.

시외회는 “인천국제공항은 지난 2001년 3월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성공적인 개항을 이뤄 개항 11년이 지난 지금, 세계에서 유래 없는 빠른 시간내에 공항서비스 7년 연속 1위, 국제화물운송 2위, 국제여객운송 8위라는 위치에 올라 세계가 부러워하고 닮고자하는 공항으로 우뚝섰음을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고 주장했다.

또 “그럼에도 경제적 실효성 문제로 신공항 건설 계획이 취소된 마당에 최근 또 다시 이 문제가 거론되고 있는 것은 대형 국책사업이 정치권의 이해득실에 따라 국론분열로 이어진다는 명확한 사실을 망각한 무책임한 발상이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난해 7월7일 인천시의회는 인천국제공항의 민영화를 위한 항공법과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 논의의 중단과 인천국제공항 민영화 반대 결의문을 의결한 바 있고 정부는 인천공항의 필수적인 3단계 확장건설에 이견을 보인바 있다”며 “인천국제공항이 국가의 미래와 인천의 열망을 짊어지고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돼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만약 신공항이 개항될 경우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동남권제조기업의 수요 분산으로 27∼29%의 화물부문 물동량 잠식이 일어나 동북아 물류허브 계획에 차질이 발생될 가능성이 높으며 인천발 베이징 노선의 감소로 매년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1만여명의 환승객이 줄어들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은 인천국제공항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10여조원이 넘는 천문학적인 혈세 낭비가 예상되는 남부권 신공항을 재추진하겠다는 발언을 즉각 취소할 것을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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