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시정연수원에서 열린 상품발표회에는 15개의 기념품 제작·판매 업체와 산하기관, 상품개발의 기초 자료를 제공한 2012 고양시 브랜드 상품 디자인 공모전 입상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영광의 대상에는 단조로울 수 있는 선인장을 귀엽고 아기자기 하게 만든 김민영 양의 ‘팅글앤프랜즈’가 차지했다.
디자인 공모전 입상자들은 “제 작품이 이렇게 다양하고 빨리 나올 줄은 몰랐다”며 기쁨을 감추지 했다.
최성 시장은 “전국에서 고양시를 담아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온 입상자들이 모두 꽃보다 아름다운 고양시민”이라고 치하한 뒤, 이어 기념품 제작·판매업체에게 “사상 최대의 방문객을 기록하게 될 꽃박람회에서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바로 업체들에게 달렸다”며 “관광객을 위한 상품개발에 더욱 주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꽃박람회 관람객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쇼핑의 만족을 더해 주게 될 이번 상품들은 오는 26일부터 5월13일까지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고양시는 고양행주문화제, 나눔장터, 스포츠 경기장 등을 찾아가는 공격적인 판매방식도 도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