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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했던 시내버스가 달라졌어요

인천시가 지난해 ‘노사 상위 관리자 교육’ 및 ‘전체 운수종사자 순회 교육을 실시 후 교통불편신고 상위 10개 운송업체에 대한 친절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한층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교통불편신고 최상위 10개 운송업체를 대상으로 업체별 최장 노선 1개를 선택, 4∼6대에 대해 자치행정 모니터 요원 29명으로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3일까지 출, 퇴근시간대에 직접 버스에 탑승, 상·하행에 대한 친절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모니터링은 운수종사자의 인사·응대, 교통약자 배려 등 친절도, 운전중 전화통화·흡연·음식물 섭취·급출발·과속·개문발차 등 안전운행 준수도, 차량 내·외부 청결 상태 등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됐다.

모니터링 결과는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90점 이상 매우만족, 80점 이상 만족, 70점 이상 보통, 70점∼40점 불만족, 40점 이하 매우 불만족으로 친절 서비스 총괄(친절도+안전운전 준수도+차량 청결도) 및 분야별로 친절도, 안전운전 준수도, 차량 청결도 등으로 분석했다.

이에 친절서비스 총괄은 100점 만점 기준 72.1로 ‘보통’이었으며 ‘친절도’ 보통 3개 업체, 불만족 7개 업체고 ‘안전운전 준수도’ 만족 3개 업체, 보통 4개 업체, 불만족 2개 업체로 나타났고, ‘차량 청결도’는 만족 2개 업체, 보통 7개 업체, 불만족 1개 업체로 나타나 한층 개선이 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이번 모니터링 대상이 지난해 교통불편민원신고 최상위 10위 업체인점을 감안하면 친절 서비스 총괄 점수가 72.1로 보통 이상으로 나온 것은 매우 고무적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이는 ‘노사 상위 관리자 교육’ 및 ‘전체 운수종사자 순회 교육’의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평가 되고 있다.

한편 시는 매월 친절왕을 선정 표창을 실시하는 등 친절 서비스의 격을 높여 나가고 운송업체별 자체 친절 운수종사자에 대한 인센티브 추진 방안을 권고해 친절서비스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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