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티투어가 시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여러 관광지 및 역사유물을 둘러볼 수 있도록 요일별로 테마를 달리해 운행한다.
시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는 상반기 시티투어가 코스별 3~4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돼 오는 7월20일까지 운행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노선에는 산성 비교(행주산성과 북한산성)코스, 왕릉비교(서오릉·서삼릉·공양왕릉 왕릉)코스 등 주제별 코스와 배다골테마파크, 최영 장군 묘, 고양향교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코스 등이 추가됐다.
화요일은 단체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코스로 관광객이 가고 싶은 관광지와 출발지 등을 마음대로 선택해 예약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목요일과 토요일에는 서삼릉에 위치한 경마교육원(원당종마목장)에서 말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마방, 기수 교육장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제공함으로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신청은 고양시티투어 홈페이지(www.goyangtour.net)에서 예약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이코리아투어 여행사(☎02-3158-6227) 또는 고양시 관광개발과(☎031-8075-3408)로 연락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코스와 비공개장소 등 특색 있는 관광코스를 개발해 고양시티투어만의 차별화 되고 재미있는 여행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티투어는 계절별, 시기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특히 여름방학기간에는 체험위주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