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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타서 더 좋은 ‘동승콜’·‘한마음콜’

인천교통공사(사장 오홍식)는 장애인 콜택시 예약방법을 개선해 ‘동승콜’과 ‘한마음콜’을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7월부터 정식운영에 들어간다.

23일 인천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번 예약방법 개선은 늘어나는 장애인들의 이동편의 충족, 고객 서비스 증진, 콜택시 대기시간 단축과 운행차량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이번 동승콜과 한마음콜 시행으로 고객들의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콜택시 차량의 운행효율도 2∼3배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기존 콜택시 예약방법과 동일하며 인터넷 또는 전화 예약시 ‘동승콜 또는 한마음콜’ 이용을 상담원에게 말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사는 오는 6월 중순까지 시범운영 함께 고객 의견수렴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6월 말까지 제도개선 내용과 변경사항 등에 대한 고객홍보기간을 거칠예정이다.

한편 ‘동승콜’과 ‘한마음콜’이란 고객들이 많이 모여 있는 병원과 학교 등 출발지가 같은 곳에서 목적지가 같거나, 비슷한 방향인 고객들이 장애유형과 지역에 상관없이 서로 합의해 1대의 차량으로 여러명이 콜택시 차량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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