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오병서)은 오는 22일까지 교육지원청 관내 ‘2012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대상 36개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시행한다.
7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예산집행 방법 및 사업 집행 시 유의사항에 대한 사전안내 등 사업을 위한 실무 위주로 실시된다.
이는 3∼4개의 학부모회를 그룹으로 컨설팅을 실시해 다른 학부모회의 사업 계획 청취 및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부모의 학교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학부모의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전년도에 사업을 시행한 학부모회의 경험을 통해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 청취도 함께 이뤄지며, 상·하반기로 연 2회 이상 학교별로 실시된다.
컨설팅을 통해 행정업무에 익숙하지 않고, 처음 활동을 개시한 학부모회의 심적 부담을 감소시켜주고 어려움을 사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부모회장은 “올해 처음 사업비를 지원받아 막상 진행하려다 보니 방향 잡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인근 학교의 경험을 듣고 의견 교환을 통해 좋은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