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특산품 갯벌장어와 울금(강황)으로 치매예방과 각종 암세포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기능성식품이 개발돼 화제다.
인천시 강화군 소재 ‘농업회사법인나들섬건강’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강화갯벌장어와 해독기능을 촉진시켜주는 울금을 이용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각종 항암작용이 기대되는 ‘장어엑기스 환’을 출시했다.
이번에 개발한 ‘장어엑기스 환’은 강화 갯벌장어를 3일 동안 저온으로 달여 추출한 진액을 울금과 다시마를 넣어 혼합한 뒤 먹기 편하게 환으로 만든 것으로 주재료인 강화갯벌장어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B, D, E의 보고로 각종 항암효과와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강한 양기를 가지고 있어 폐와 대장의 기능을 증강시키는 고단백식품이다.
특히 남성 정력증강에 좋은 뮤신, 콘도로이친, 비타민B, 칼슘, 마그네슘, 철, 칼륨 등이 포함돼 있어 운동선수나 허약체질, 수술환자, 산후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업법인 나들섬건강은 ‘장어엑기스 환’에 대한 발명특허출원을 이미 지난달 완료한 상태로 이르면 내달 중으로 대학 연구팀에 성분검사를 의뢰 할 예정이다.
‘장어엑기스 환’은 현재 국내 중견제약회사인 O제약과 OEM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서 시판중이고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는 미국과 일본에서도 판매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장어엑기스 환’은 농·어민 생산자단체인 농업법인 나들섬건강 박종이 대표가 3년여의 연구 끝에 처음으로 개발에 성공했다.(문의전화 ☎1666-6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