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시교육청(이하 시와 교육청)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6일가지 강화군을 시작으로 10개 군·구를 순회하며 2013학년도 ‘학부모 역할 및 입시전형 설명회’를 개최한다.
14일 시와 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김월용 인천시 교육특별보좌관의 ‘자녀와 함께하는 성취의 기쁨(우리아이 꼴찌에서 일등 만들기)’, 시 교육청 마중물팀의 ‘변화하는 입학정책에 대한 이해와 대비’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김월용 특보와 마중물팀은 이번 기회에 입시정보 부족과 자주 변화하는 입시전형방식에 낯설어 하는 학부모와 수험생들을 위해 수년간 입시지도 현장에서 몸소 경험하고 터득해 온 다양한 입시지도의 노하우와 수험생 자녀 관리비법을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전수해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말끔하게 해소시킬 계획이다.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지난해의 예에 비추어 볼 때 3천∼3천500명 정도의 학부모 및 수험생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참석자에게는 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전문입시컨설턴트 마중물팀이 제작한 입시정보 자료집이 제공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입시설명회에서 함께 호흡을 맞출 인천시청 김월용 교육특보와 시 교육청 마중물팀은 입시컨설팅 분야에서 오성과 한음에 버금가는 팀워크로 주변으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와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계기로 학부모들의 입시불안감이 말끔하게 해소되고 수험생들의 입시역량이 월등하게 개선돼 내년도 대학입시에서 인천출신 수험생들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