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구청장 전년성)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6일 3층 ‘English room’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담당관 7명과 참가 청소년 및 학부모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SYSC(Seo-gu Youth Self-directed Center)’출범식을 가졌다.
18일 구에 따르면 SYSC는 ‘청소년들 자신들이 주도할 때 가장 효과가 크다’는 심리학적 명제 아래 프로그램을 위한 환경조성에만 초점을 맞춰 청소년들이 자기성장 할 수 있도록 진행하며, 이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기본이념인 자기 주도적 활동과 역량 개발 및 도전정신 등이 반영된 것이다.
또한 SYSC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 청소년이 신체단련, 봉사활동, 자기개발 탐험 등 4개 분야의 각 영역별로 성취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포상담당관과의 1:1멘토 지원 방식을 통해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중도 탈락이 없도록 지속적인 활동 및 참여를 이끌 수 있도록 맞춤형 책임 관리지도로 운영한다.
아울러 구는 청소년들의 활발한 참여와 적극적인 활동지원을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설명회를 진행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지원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issi.or.kr/ youth)를 참고하거나 전화(☎032-577-7979)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