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립 14개 도서관 일부 자료실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일정기간 운영이 중단된다.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오는 7월9~18일까지 총 10일간 시립도서관 14개소의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디지털자료실 등 일부자료실에 대해 일정기간 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일부자료실 운영 중단은 도서관 이용편의 제공을 위해 고양시 모든 도서관의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와 보안시스템 구축 작업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다.
이번 운영 중단 기간동안 14개 도서관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장비시스템 구축, 도서관리시스템 개인정보모듈 설치 및 적용, 시민소통강화를 위한 SNS(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시스템 구축 등의 작업을 할 예정이다.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디지털자료실 이용 및 도서대출, 도서예약 등 총 8개 서비스가 중단되며, 열람실, 간행물실, 노인 및 장애인 열람실은 정상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께 운영 중단 기간 전 미리 필요한 도서를 대출 받도록 권하고 있으며, 보안장비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양시민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모든 모두가 만족하는 최고의 고양시립 도서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