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와 수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수원시 2012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29일과 30일 장안구민회관, 행궁광장 등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12년 UN이 정한 세계협동조합의 해와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해 생활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자활센터, 마을기업,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협동경제와 사회적경제의 발전방안과 생산적 복지에 대한 공동체적 접근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됐다.
첫날인 29일에는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다시 시작이다-사회적경제 토크 콘서트’가 개그맨 노정렬씨의 사회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에는 정태인 새로운 사회를 여는 연구원 원장, 선대인 경제전략연구소장, 신명호 사회투자지원재단 사회적경제연구센터 소장, 정관영 주빌리사회서비스연구소장 등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필요성과 추진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30일에는 오전 11시부터 행궁광장에서 ‘사회적경제 참여마당-협동과 희망의 무지개’란 제목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들의 활동소개와 시민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시민들은 행사에 참여한 각 부스에서 수원지역에서 생산·유통되는 ‘사회적경제영역’의 제품과 서비스를 관람,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체험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오후 6시부터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참여단체 및 시민들이 함께 하는 ‘세계협동조합의 해,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을 통해 수원지역사회가 지속가능한 경제구조로 나아가기 위해 사회적경제영역의 필요성과 확대방안을 제안, 모색하고, 축하공연이 진행한다.
문의) 수원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 031-247-4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