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송도컨벤시아가 컨벤션센터 최초로 스마트마케팅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인천도시공사에 따르면 송도컨벤시아는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4개국 언어로 확대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새로 구축하고, SNS, 3D 시뮬레이션 및 스마트 기기를 도입하는 등 스마트마케팅을 실시했다. 특히 기존 국문과 영문으로 된 송도컨벤시아 홈페이지(www.songdoconvensia.com)를 시설물 소개 위주에서 행사 및 임대안내를 강화해 고객지향적으로 리뉴얼했으며, 일어와 중국어 홈페이지를 추가 개설해 해외의 국제회의 주최자 및 참가자들을 위한 정보제공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홈페이지를 유투브(송도컨벤시아 지식공유플랫폼) 등의 SNS와 연동시켜 해외 소통에 용이하게 했으며, 3D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이 한눈에 컨벤션센터를 볼 수 있게 하는 등 고객편의를 강화했다. 새로 개설된 모바일 홈페이지는 언제 어디서나 송도컨벤시아 홈페이지에 접근 가능하게 만들었으며, 스마트폰의 앱 형태로 제작해 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3D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유튜브를 도입해 홈페이지의 동영상기능을 대신하게 하는 등 같은 효과 대비 약 2억원의 예산 절감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