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이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를 통해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오는 27일부터 4주간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환경·시설 등의 편의성, 민원 처리의 신속·정확성, 교육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인지도 등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15개의 문항을 포함한 설문지를 활용해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 외에도 친절교육 실시,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1민원 1서류 줄이기 등 다양한 민원 편의 시책을 추진go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한편 권상안 학교운영지원과장은 “민원 수요의 다양화 및 전문화로 행정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상승하고 있는 만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불편사항을 보완하고 개선해 고객중심의 질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코자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민원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