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다음달 3일 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마을기업 제품의 상품화 및 홍보·판로 개척 확대를 위한 ‘2012 경기도 마을기업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지역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을 말하며, 전국 781개 마을기업 중 도는 전국 최대규모인 124개를 보유하고 있다.
마을기업 생산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마을기업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마을기업 인증서 수여 및 성공담 발표’를 통해 도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5개 우수 마을기업의 인증서 수여, 3개 우수마을기업에 대한 성공담 발표시간을 갖는 한편 중소기업과 마을기업 간 ‘1사 1마을기업 자매결연식’도 진행된다.
또 ‘경기도 마을기업 협의회 출범식 및 특강’에서는 황수관 박사의 ‘신바람 마을기업 만들기’ 강의가 예정돼 있다.
홍기화 대표는 “이번 축제를 통해 마을기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마을기업 간 정보교류를 통해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소상공지원팀(031-259-628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