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는 물놀이를 즐기다 가족·친구 등 일행과 헤어진 경우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일행찾기 시스템’을 도입, 실내외에 설치된 입력기에 이름과 간단한 메모를 작성하면 대형 모니터에 해당 내용이 즉각 게시돼 온 가족·친구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가족형 휴게시설인 빌리지(카바나 21동, 웨이브 30동)가 한층 개선돼 가족·친구 등 단체 입장객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현장에서만 예약할 수 있었던 빌리지 현장 판매분을 없애고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제’를 도입, 고객들이 줄을 서지 않고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비치 의자와 안마 의자의 최신형 교체와 함께 휴대전화 충전기 설치, 구명조끼 대여 보증금 폐지로 고객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고 7월 말부터 8월 중순 사이 타워 부메랑고, 워터 봅슬레이 등 인기 어트랙션에 대해 사전 탑승예약제를 시행해 대기시간도 단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일요일 9월 사이판 PIC에서 개최되는 국제서핑라이드 대회 ‘포인트브레이크 챔피언십’에 출전할 한국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서핑라이드는 1m 높이의 인공 파도 위에서 보드판을 이용해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서핑 액티비티로 보드 돌리기, 앉아 타기, 360도 터닝 등 다양한 묘기를 할 수 있다.
한편 캐리비안 베이는 올해 광고모델로 친근한 이미지의 국민MC 유재석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