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 각종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의 기반을 다질 방침이다. 특히 시는 올해 처음으로 인증제 사업을 시행해 상반기에 6개 기업을 선정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받기 위해서는 인천에서 3년이상 정상 가동중인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일부 지식기반 서비스업이다.
또 최근 1년간 근로자 증가인원이 10명 이상이면서 근로자 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으로 기업평가가 우수한 기업이어야 한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되면 2년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우대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비전기업 선정, 해외마케팅·수출인프라 확충 지원업체 선정 및 중소기업 우수디자인 시제품 개발지원시 가점을 부여하게 된다.
이 밖에 신용보증수수료 인하 및 수출신용보증 보증료 할인 등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15일부터 31일까지 시 일자리정책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서비스 제공 사이트인 Biz OK(http://bizok.incheon.go.kr)로 하면 된다.
문의: ☎(032)440-4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