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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G마크’ 인증 특산물 판매 ‘인기’

道와 함께 기획전 마련
15개 업체 100여점 판매
3일만에 5100만원 성과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경기도의 ‘G마크’ 인증을 받은 특산물 기획전을 열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18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G마크’ 인증을 받은 15개 업체를 초청해 지하1층 식품관에서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품관 새단장 1주년을 맞이해 신세계백화점과 경기도가 함께 마련한 이번 기획전은 백화점 이용 고객들에게 경기도가 우수성을 인증한 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별전에는 ‘유정임 명인 김치(수원)’를 비롯해 ‘김규흔 명인의 한과(포천)’ 등 유명상품 100여점이 전시됐으며 행사 시작 3일 만에 5천100만원의 판매성과를 올렸다.

이 가운데 아이비 영농조합의 허니와인이 600만원, 잎맞춤 사업단의 포도와 건칩류은 3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경기점은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백화점이 위치한 용인시의 특산물 뿐만 아니라 전국의 지자체 우수상품 기획전을 열어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18일 백화점을 찾은 한아름(32·여·용인시)씨는 “백화점에는 대형업체 제품만 판매하는 줄 알았는데 지역내 특산물을 판매해 놀랐다”며 “‘G마크’ 인증에 대해서도 잘 몰랐는데 경기도가 직접 인증한 제품의 표시라는 사실을 알게돼 믿고 구입했다”고 말했다.

신세계 경기점 관계자는 “최근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기획전을 통해 지역내 생산업체와 주민들의 연결 고리가 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아 앞으로 다양한 기획전에서 우수한 매출을 올린 업체는 입점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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