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TPC메카트로닉스 재직근로자들을 대상으로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 교육과 2013년에 이은 린(Lean) 경영을 위한 전사적 교육을 실시했다.
공압부품 및 첨단 모션컨트롤러와 3D프린터 제품을 생산하는 ㈜TPC메카트로닉스의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소양교육과 공유압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지난해 린 경영 교육에 참석하지 못했던 영업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추가 실시됐다.
㈜TPC메카트로닉스는 2011년부터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와 연간 직무교육과정을 개발해 교육 중이다.
이번 교육에는 임원 MBA 과정을 비롯, 린(Lean)+식스시그마(6SIGMA)의 단계별 세부 교육과 다양한 기술관련 직무교육 계획을 수립해 진행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TPC메카트로닉스는 올해를 교육시스템 안정화의 해로 정해 중견기업에서 대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루고, 해외기업보다 더욱 더 우수한 품질로 고객만족에 한발 더 앞서가는 기업으로 발전해나가고 있다.
남인천캠퍼스는 올해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55개 교육과정을 승인받고 이 중 23개의 국가직업능력표준(NCS)과정을 승인받아 현장 근로자의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산학협력팀장 손태일 교수는 “㈜TPC메카트로닉스와 같이 기업의 요청이 있으면 기업의 발전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기업과 대학이 상생과 협력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창우기자 p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