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 대학생 기자단이 제작한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2편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7일 공개된 2편의 UCC는 화제의 드라마인 ‘별에서 온 그대’와 ‘응답하라 1994’를 패러디한 작품이다.
주말 사이 100명이 넘는 방문자가 ‘좋아요’를 눌렀고, 그 중 81명이 페이스북으로 영상을 공유하는 등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공사가 2편의 작품에 대해 오는 13일까지 인기투표를 진행하고 있어, 투표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인천항 공식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 내 이벤트 배너(http://incheonport.tistory.com/category/이벤트)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incheonport)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천항 홍보 UCC는 대학생 기자단에게 주어진 팀 미션의 일환으로 제작된 영상물이다.
비록 세련된 영상물은 아니지만 UCC는 내항과 갑문, 북항과 남항, 연안항, 인천신항 등 인천항의 주요 시설물과 사업들을 간단히 보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고, 조금 엉성하고 어색하기는 해도 아마추어 연기자들의 풋풋한 모습을 보는 재미도 함께 선사한다.
한편 공사는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의 UCC를 세계 최대 동영상 전문 사이트인 유튜브에도 올릴 예정이다.
/박창우기자 p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