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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고객지원과는 화사한 봄을 맞이해 민원실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고객지원과 전 직원이 깔끔한 근무복을 입고 밝은 미소와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인을 맞이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행정관련 노하우와 지식을 겸비한 퇴직공무원들로 구성된 군민민원상담관이 민원상담을 제공하며 3명의 민원안내 도우미가 맞춤형 친절 민원안내를 한다.

또한 군은 민원대기시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고객전용 안마의자를 설치하고 보건소와 연계한 건강상담의 날(Health-Day) 운영 등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외에도 각 마을의 주민불편사항을 제보해 주는 양평군 민원모니터를 위촉해 현재 운영 중이며 민원인의 사업수행 안정성 보장과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절감해 주는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등 고객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황성연 고객지원과장은 “새로운 근무복으로 갈아입은 만큼 새로운 마음으로 민원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민원창구 직원들의 작은 변화가 더 편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실로 거듭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김영복 기자 kyb@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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