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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커처 활용 “공약 알기 쉽게”

염태영, 이색홍보전략 눈길
“약속한 공약 반드시 실천”

 

6·4지방선거에서 ‘사람중심, 더 큰 수원’이란 슬로건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한 염태영 새정치민주연합 수원시장 후보의 이색적인 정책홍보가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염태영 후보는 자칫 어렵게만 여겨질 수 있는 정책과 공약 등을 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캐리커처’로 홍보하고 있다.

실제 염 후보가 19일 공개한 홍보자료는 ‘캐리커처’로 표현된 염 후보가 ‘2017년 FIFA U-20 월드컵대회 수원유치’와 전국 기초지자체중 유일하게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프로축구와 야구 구단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또 안전먹거리 센터 설치와 쾌적한 유통환경을 조성, 농수산물도매시장 리모델링 사업 등 ‘시민의 안전은 먹거리부터 챙겨야 한다’고 홍보하고 있다.

‘은하철도 999’라는 애니메이션 영화 포스터를 연상케 하는 ‘즐겨라 369’은 3분 안에 만나는 대중교통, 6분 안에 쉴 수 있는 공원, 9분 안에 접할 수 있는 문화시설 등을 소개하고 있다.

염태영 후보는 “이해도를 높이려는 마음과 달리 다소 코믹스러울 수도 있지만 민선 5기 공약 이행률 경기도 1위를 기록한 수원시의 자존심을 걸고 염태영이 약속한 공약은 반드시 지켜 내겠다”고 다짐했다.

/정재훈기자 jjh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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