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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동 “평택항 이용하면 中~日 화물운송 14일서 4일로 단축”

“중국과 최단거리에 있는 평택항을 이용해 일본으로 화물을 운송할 경우 종전 14일에서 4일로 운송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23일 오후 평택항 마린센터 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7·30 국회의원 재선거 평택을 후보자 초청 평택항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새누리당 유의동 후보는 이같이 밝히고 “평택항이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중국 상하이에서 일본 오사카를 연결하는 카페리의 경우 중국 내륙에서 상하이까지 오는 시간과 오사카에서 일본 내륙으로 가는 시간을 합치면 2주일가량 소요된다고 밝혔다.

이에 반해 중국 모든 항만에서 카페리로 평택항을 이용하고, 도로운송으로 부산항에 도착한 후 일본 규슈, 오사카, 고베, 도쿄 등으로 직접 연결하는 한반도 랜드브리지(Korea Land Bridge)를 이용하면 4일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화물의 생명은 시간으로, 2주일을 4일 이내로 단축하는 것은 혁명이라고 밝혔다.

이런 효과는 인천항에서 기대하기 어렵다. 인천항에서 수도권을 거쳐 부산으로 가는 것보다 평택항에서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접근성이 좋고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평택항내 소무역(보따리)상에 대해서는 범법자 취급을 안 받고 최저 생활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평택항내 서부두 비산먼지 등 현안은 원인을 찾아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토론회에는 평택항 항만관련 업체, 무역업자, 항만내 아파트단지 주민, 시민환경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장선 후보는 모든 후보가 참석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무소속 김득중 후보는 선거일정이 겹치는 관계로 참석하지 못했다.

/평택=오원식기자 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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