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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식품기업 해외 판로, 롯데마트 유통망으로 뚫는다

aT·농식품부, ‘대·중소기업 동반 진출협력사업’ 시행
해외MD 초청 상품설명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중소식품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해외 유통망을 보유한 롯데마트와 손잡고 ‘대기업과 중소식품기업의 해외동반 진출협력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첫번째 사업으로 2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aT·롯데마트와 함께하는 ‘2014 해외MD 초청 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현지법인 롯데마트 MD 21명과 롯데마트에 한국식품을 공급하는 바이어 12명 등 총 32명과 96개사의 국내 중소식품기업이 참여해 해외 MD들을 통한 우리 수출상품 품평회와 공급바이어와의 1:1매칭 상담회로 진행됐다.

특히 인도네시아 롯데마트 MD (Rahmat Salaudin Surya P)는 아이스 미니고구마 제품에 관심을 보였고 10개 포장방식이 인도네시아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시장성을 높게 평가했다.

중국 롯데마트 MD(Bao Yue Ming)는 요거트업체의 제품이 품질과 가격면에서 시장성을 높게 평가했다.

이번 상품설명회에서 발굴된 우수상품은 올해 11월에 중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롯데마트 매장에서 개최 예정인 ‘한국식품특별전’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며 호응이 좋은 상품의 경우에는 현지 롯데마트에 최종 입점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명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민·관·공 협력사업으로 해외 유통망이 없는 우리 중소식품기업의 해외판로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중소식품기업의 원활한 해외진출을 위해 대기업과의 협력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훈기자 jjh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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