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2년 창단된 일본 그림자 극단 카카시좌의 대표작 ‘핸드 쉐도우 판타지’는 빛과 그림자를 조정하는 아름다운 영상, 사람의 손이 자아내는 여러 가지 동물들의 실루엣의 움직임을 통해 어린 시절, 누구라도 한 번 쯤은 경험이 있는 ‘손 그림자놀이’ 를 더욱 발전시켜 제작된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해외 유수의 페스티벌에서 극찬을 받은 다이나믹하면서 섬세한 작품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섬세한 연기자의 손과 신체에서 생겨난 그림자 캐릭터를 통해 유머와 감동이 넘치는 스토리를 전달한다.
손으로 동물처럼 보이는 실루엣을 만드는 것은 누구나 어렸을 때 한 번쯤은 해봤던 기억이 있는 극의 형태이다. 카카시좌는 이러한 전통극을 발전시키고 환상적인 엔터테인먼트 공연으로 만들고 있으며, 그들만의 특화된 100여개의 핸드 쉐도우 레퍼토리를 갖고 있다.
의정부예당 관계자는 “극단 카가시좌는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꿈을 키우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창립 이후 독자적인 연극적 기법으로 그림자 세계를 개척하며 많은 작품을 만들어 오고 있다”며 “인간의 손이라는 간단한 도구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가능성을 선보이는 이번 공연이 관객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8~9일 오전 11시·오후 2시. 전석 1만5천원.(문의: 031-828-5841~2)
/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