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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알리면 상품권 지급

道, 이색 SNS 캠페인

경기도가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과 전통시장을 위해 사회적경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이색 SNS 캠페인을 연다.

경기도는 다음달 14일까지 ‘히든제품과 맛, 온통(溫通) 희망해’란 제목의 ‘SNS 캠페인’을 경기도청 페이스북을 통해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전통시장 등 사회적경제 생산자들이 기업(가게)의 제품과 음식 등을 사진과 함께 우수성을 페이스북에 올리는 방식이다.

소비자도 사회적기업이나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 음식 등을 사진과 함께 올릴 수 있다.

우수 콘텐츠를 올린 참가 기업(가게)에는 심사를 거쳐 최고 500만원을 주는 등 9개 기업에 총 1천900만원 규모의 온라인마케팅비가 지원된다.

개인 참가자에게는 모두 65명에게 10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콘텐츠는 사회적기업(가게)의 착한제품과 소비자 연결을 더 한층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소개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경기도 대표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https://www.facebook.com/ggholic)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진 도 소통담당관은 “사회적기업과 전통시장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온라인마케팅이라는 점에 착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많이 알려지지 않은 우수 제품이 소비자에게 알려져 사회적경제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경환기자 j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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