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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대화’로 시민과 소통… 건의사항 ‘피드백’

염태영 시장·간부공무원 등
주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시민 중심 시정운영방향 재확인

수원시는 지난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염태영 수원시장, 제1·2부시장, 담당 실·국·소장, 4개 구청장 등 간부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도 열린대화 시 건의된 시민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시민 중심의 시정운영방향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매년 시장과 함께하는 열린대화를 통해 시정운영계획을 시민의 입장에서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수렴, 관련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염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은 올해 1월부터 두 달간 4개 구청과 8개 동 등 총 12회에 걸쳐 구청과 동에 방문해 1천600명의 시민들을 만나 건의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열린대화를 실시했다.

이날 염 시장은 “열린대화를 통해 수렴한 시민들의 의견은 시정운영 방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되고 있는 만큼, 주민들로부터 청취한 소중한 의견들을 되짚어 보고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와 그에 따른 지시사항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해 시민과 소통하는 수원시정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정운영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은 소중하게 관리하고 특히 장시간이 소요되는 민원은 주민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수시로 소통하는 피드백 행정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시민중심의 업무추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열린대화에서 접수된 건의사항 1천777건 중 1천543건에 대해 종결처리 했으며 234건은 현재 추진 중에 있다.

/양규원기자 yk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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