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굿게임쇼 코리아 2015’가 6만7천여명의 관람객과 2천900만 달러(한화 약 322억원)의 수출추진 등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고 31일 밝혔다.
관람객 수는 지난해 대비 11%, 수출추진 실적 21%가 늘었다.
7년째를 맞은 올해 굿게임쇼는 20개국, 358개 기업, 630부스 규모로 열렸다.
‘Play and Plus!’(게임에 가치를 더하다)를 슬로건으로 가상현실(VR) 게임, 시뮬레이터 게임, 드론 및 로봇, 동작인식 기반 게임 등 미래 산업을 선도할 최첨단 기술들이 결합된 융복합 콘텐츠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신작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와 ‘블러드본’, ‘MLB 15 The Show’ 등 총 15종의 플레이스테이션4(PS4)용 타이틀을 공개했고, 마이크로소프트(MS)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XBOX의 키넥트를 활용한 체감형 게임들을 다수 선보였다.
대표적인 아날로그 게임인 큐브퍼즐, 보드게임 체험관과 추억의 게임관은 가족 단위의 관람객으로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미래 게임 전문가 등 500여명이 참석한 콘퍼런스에서는 최근 전신 반응형 가상현실 게임으로 주목 받은 미국 버툭스(Virtuix)사의 대표 잔 지오트겔룩(Jan Goetgeluk)이 ‘가상현실게임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해 주목을 받았다.
중국의 3대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콤을 비롯한 16 개국 111개 유력 바이어가 초청된 비즈니스 수출 상담회도 9천580만 달러 규모의 상담과 2천900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이끌어 내는 등 성공적이었다.
도 관계자는 “최근 게임 산업의 어려움 속에 역대 최대의 관람객 수를 기록하고, 수출도 물꼬를 텄다”며 “앞으로 ‘게임 창조 오디션’ 등 참신한 게임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경환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