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티볼리를 앞세워 중국 소형 스포츠유틸리티 시장(SUV) 공략에 나섰다.
쌍용차는 중국에서 대규모 티볼리 론칭행사와 시승행사를 잇달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 베이징 예술원구에 있는 로즈버드에서 열린 티볼리(현지명 티볼란) 론칭 행사에는 현지 판매 대리점 임직원과 딜러, 기자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어 27일 열린 미디어 시승행사에는 60여 명의 기자들이 참석해 약 50Km에 이르는 고속도로와 비포장도로 구간을 운전하며 티볼리의 주행성능을 직접 체험했다.
지난 1월 출시된 티볼리는 3월말 수출 선적을 시작,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됐다.
/평택=오원석기자 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