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은 3일 오후 8시 대극장에서 국내 인디밴드들과 함께 하는 ‘U’s 인스페스타’ 두번째 무대로 ‘옥상달빛&텐시러브’ 콘서트를 선보인다.
1984년생 동갑내기 김윤주, 박세진으로 이뤄진 여성 포크듀오 ‘옥상달빛’은 두 멤버 모두 서로 좋아하는 단어인 ‘옥상’과 ‘달빛’을 조합해 만들어진 이름이다.
옥상달빛은 TV드라마 ‘파스타’ OST에 ‘옥상달빛’이 수록되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밝고 발랄한 노래를 들려주고 있는 이들은 자연스러운 노랫말과 정감 있고 화려하지 않은 노래로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대와 나’, ‘옥상달빛’, ‘히어로’, ‘희한한 시대’, ‘수고했어 오늘도’, ‘달리기’ 등 대표곡들을 들려준다.
‘텐시러브’는 ‘TENUTO SWITCH IN LOVE’의 줄임말로 ‘끝없는 사랑의 시작’이라는 팀명을 가지고 있다.
2006년 EP ‘My Time’으로 데뷔, 실력파 프로듀서 황예준과 뛰어난 미모를 자랑하는 보컬 고지후로 화제를 모은 이들은 이례적으로 국내에서보다 일본에서 먼저 주목을 받으며 활동을 시작했다.
일렉트로팝과 모던락을 넘나드는 신선한 사운드로 호평을 받아 온 이들은 일본에서 영화, 드라마 OST, 앨범 리메이크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작업에 참여해 왔다.
2013년 황예준&고지후의 프로듀서-보컬 체제에서 벗어나 새 여성보컬 전은수를 영입, 미모를 자랑하는 여성 듀오로 새롭게 출발하게 됐다.
이번 무대에서는 ‘LOVE BEAT’, ‘FLY AWAY’, ‘Free My Free’, ‘My Time’을 비롯해 텐시러브의 미발표곡인 ‘Baby you’와 발매예정곡인 ‘Stay’ 등 톡톡 튀는 라이브 무대를 선사한다.
한편,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U’s 인디페스타는 ‘의정부의 젊음(Uijeongbu’s Youth)’의 축약 상징어로, 그동안 전당에서 선보이지 않은 인디밴드 음악을 통해 새로운 음악과 관객을 연결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자 기획된 시리즈다. 전석 2만5천원.(문의: 031-828-5841~2)
/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