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마음속에는 다양한 지도가 있다. 어떤 이의 마음속 지도는 여러 갈래로 나눠 있어 목적지로 가는 길이 너무나 복잡하고, 어떤 이는 목적지가 너무도 가까워 안에서 빙빙 맴돈다.
또 어떤 이는 목적지가 멀기는 하지만 여러 작은 길이 한데 모여 마침내 목적지로 가는 큰길을 이루기도 한다.
이처럼 보물지도는 자신만의 개성과 행복을 담은 실현하고 싶은 목표를 의미한다. 이 책에서는 누군가의 가족이자, 동료, 친구인 저자들의 아주 소중한 보물지도가 담겨있다. 더불어 가슴뛰는 자신만의 보물지도를 가지고 꿈을 향해 나아가라고 조언한다.
김태광비전연구소 소장이자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살아라’, ‘운명을 바꾸는 기적의 책 쓰기’ 등을 집필한 김태광 작가가 기획한 ‘보물지도3’는 이미지 메이킹 강사 장현숙, 현 시원스쿨 TOEIC Speaking 대표강사, ‘클로이토익스피킹연구소’ 대표인 정유선, 현직 경찰관이자 역경극복 코치인 이창현 등 9명의 멘토들이 참여해 9가지 꿈을 제안한다.
이 책의 저자들은 ‘쓰면 이루어진다’는 말을 믿으며 자신의 꿈 목록을 구체적으로 적었고 보물지도로 간직하고 있다. 그것이 당장 이룰 수 있는 것이든, 평생 노력을 다해도 이룰 수 없을 것처럼 불가능해 보이든 상관없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격려하며 희망을 갖고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됐다는 점이다.
명강사가 돼 강연학교 세우기, 40대에 경제적 자유 누리기, 삶이 고달픈 이들을 돕는 역경코치 되기, 크루즈로 세계일주 여행하기, 지금 이 순간 행복을 선택하기, 토크쇼 진행자로 사람들의 행복 찾아주기 등 각자가 경험한 삶의 보물지도를 소개하면서 독자들에게 꿈에 대한 열망을 가지라고 조언한다. 더불어 책에서 소개한 다양한 보물지도를 참고해 자신만의 보물지도를 그려 보길 권한다.
/민경화기자 m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