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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내 기업 中시장 교두보 넓힌다

‘2015 G-FAIR 상하이’ 개막
올해 참가기업 70개사로 늘려

‘2015 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상하이’가 6일 중국 상해 푸동 신국제전람중심(SNIEC) N2관에서 개막했다.

올해 2번째로 열리는 ‘G-FAIR 상하이’는 도내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기회를 넓히고자 참가기업을 지난해 40개사에서 70개사로 늘렸다.

이들 기업은 현지 바이어 1천700개사와 수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중국내 인지도가 높은 ‘상해 럭셔리 가정용품박람회’와 연계해 개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경기도는 한·중 FTA 발효를 앞두고 열리는 이번 G-FAIR 상하이가 도내 유망 기업들의 중국진출 교두보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전시회가 개최되는 상하이는 인구가 서울의 1.8배에 달하고, 중국 전체 소비액의 20%를 차지하는 화동경제권의 중심지여서 중국 시장 진출시 가장 중요한 도시로 꼽힌다.

고봉태 도 국제통상과장은 “13억 인구를 보유한 중국은 우리나라 총 수출액의 25%를 차지하는 최대 교역국이며 FTA 발효를 앞둔 지금이 국내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최적기”라며 “참가 기업의 성공적인 계약 성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가한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의 임동원 대표는 “지난해에도 G-FAIR 상하이에 참가해 중국 바이어와 대형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특히 한·중 양국이 경제적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게 된 큼 올해도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한편,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G-FAIR 상하이’는 8일까지 진행된다.

/안경환기자 j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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