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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가전에 이어 글로벌 냉난방 공조시장 공략 시동

미국 ‘AHR Expo’ 참여

 

-25℃ 지역 난방 실외기 출시
중앙공조·보안·엘리베이터 등
IoT 빌딩 관리 솔루션 공개

“북미 공조시장 판매확대 박차”

삼성전자는 현지 시간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국제 냉난방 공조 설비 박람회 ‘2016 AHR Expo’에서 공조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북미 공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최첨단 기술력이 더해진 ▲‘360 카세트’ ▲‘DVM S’ ▲‘DVM S Max-Heat’ ▲‘DVM 칠러(Chiller)’ 등 다양한 시스템에어컨과 중앙 공조 제품을 비롯해 스마트 빌딩 솔루션인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Smart Vertical Solution)’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삼성 ‘DVM S’는 기존 제품 대비 면적은 40%, 하중은 31% 축소한 콤팩트 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동급 최대 수준인 18톤(ton)의 최대 용량을 구현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겨울철 평균 기온이 특히 낮은 지역에서 수요가 많은 한랭지향 전용 실외기인 ‘DVM S Max-Heat’는 ‘Flash Inj ection’ 기술을 적용해 영하 25℃의 기온에서도 100% 난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북미 시장에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에너지 절감과 빌딩 통합 관리에 최적화된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Smart Vertical Solution)’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또 일반 빌딩에서는 건물 내 시스템에어컨과 중앙공조, 네트워크, 보안, 주차, 엘리베이터, 신재생 에너지 등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고 클라우드(Cloud) 기반의 원격유지보수 기능을 제공해 IoT 시대에 최적화된 스마트 빌딩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미국 약 50개 도시를 순회하며 다양한 공조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북미 공조 시장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상훈기자 l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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