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을 가까운 곳에서 만나고 소통하기 위해 자원봉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4일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광기)에 따르면 거점센터는 3개 공공기관(덕양구청, 일산동구청, 행신2동행정복지센터)와 3개 기관(마두청소년수련관, 탄현문화의집,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3개 역사(마두역, 백석역, 삼송역) 등 모두 9개소에서 운영되고 있다.
거점센터에서는 상담과 자원봉사에 대한 교육을 수료한 거점 매니저들로 운영되며 자원봉사 정보 제공, 인센티브 안내, 봉사시간 확인 등 자원봉사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 진행을 통해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1365 자원봉사 포털 회원가입이 필요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를 하고 있지만 인센티브 혜택을 모르고 있는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는 모든 시민들이 거점센터를 방문해 쉽고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거점센터별 활동요일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y1365.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광기 고양시자원봉사센터장은 “거점센터 운영뿐만이 아니라 거점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자원봉사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양=고중오기자 g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