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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페어코리아’ 20억6400만달러 수출계약 ‘잭팟’

바이어 등 6만9천여명 발길
포천 세종물산 1만달러 계약
83개 기업 982억원 구매상담

 

 

 

포천 장애인기업 ㈜세종물산이 인도 클래식 인터내셔널사와 초도 물량 1만 달러 규모의 탄산 분필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세종물산의 수출 계약은 27일 막을 내린 2018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를 통해 이뤄졌다.

스탠퍼스대, 하버드대 등 해외 유명 대학에 타난 분필을 수출중인 세종물산은 지난 5월 열린 G-FAIR 뭄바이에서 클래식 인터내셔널과 만나 분필 및 문구류 등의 수출방안을 논의, 이번에 계약으로 연계됐다.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 생산업체 ‘씨마’(파주)는 자사 제품을 G홈쇼핑 사은제품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가스그릴 생산업체 ‘㈜월드코리아’(양주)은 홈쇼핑 진출 방안을 놓고 각각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경기도가 주최한 올해 지페어 코리아는 6만9천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24~27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렸다.

국내 840개 중소기업, 1천210개 부스가 참여해 747개사 860명의 해외바이어와 8천537건, 20억6천40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을 벌였다.

또 83개 기업 424명의 국내 구매담당자와 2천22건, 982억원 규모의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MORE THAN GOODS(제품 그 이상의)’을 슬로건으로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2018 장애인기업 FAIR’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연계 행사도 개최됐다.

특별관으로 마련된 E-커머스관에서는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온라인유통망 관계자들이 참여해 온라인 입점 컨설팅 등을 진행했고, 실시간 방송을 통해 참가기업 제품 홍보하는 등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이외에 경기비즈니스센터(GBC) 소장들이 진행하는 현지시장동향설명회 등 전문 세미나, 힐링콘서트 및 경품행사, 인디밴드 공연 등도 참가기업 및 참관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신환 도 경제노동실장은 “지페어 코리아에 참가한 중소기업이 이번 한 번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판매를 늘리고 해외시장 개척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우리 중소기업에 희망을 주는 세계적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안경환기자 j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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