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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스럽다 39.1% 만족스럽다 7.1%

경기도민 10명중 4명이 도의 청년실업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대해 불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현재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서울 간 교통 연계수단 개선대책에 대해서는 만족과 불만족 응답이 거의 비슷해 도 교통정책에 대해 어느 정도 기대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간 2주년 여론조사 결과 경기도의 청년실업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대해 ‘불만족하는 편이다’ 33.6%, ‘매우 불만족한다’ 5.6% 등 총 39.1%가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매우 만족한다’ 0.7%, ‘만족하는 편이다’ 7.1%로 만족도가 낮아 경기침체로 인한 생활고로 도 정책을 신뢰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보통이다’는 33.8%, ‘모름.무응답’은 19.3%로 집계됐으며 점수로 환산하면 100점 만점 기준 38.8점으로 환경관련 정책과 함께 매우 낮은 수준이다.
청년실업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정책에 대해 상대적으로 만족도 점수가 높은 계층은 50대 이상(40.4점)과 농.임.수산업(44.7점)으로 나타났다.
반면 만족도 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계층은 20대(37.4점)며, 체감경기와 가장 밀접한 자영업자의 만족도 점수도 34.4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한편 경기도와 서울 간 교통 연계수단에 대해서는 ‘만족’과 ‘불만족’이 각각 34.1%와 37.4%로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 결과 도와 서울 간 교통연계 수단에 대해 ‘매우 만족’ 3.0%, ‘만족하는 편’ 31.1%로 34.1%가 도의 교통정책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 ‘불만족하는 편’ 28.8%, ‘매우 불만족’ 8.6%로 37.4%가 교통정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점수로 환산할 경우 47.7점으로 도의 교통정책 연계수단에 대한 만족도는 보통보다 약간 낮은 수준이었다.
만족도 점수가 상대적으로 높은 계층은 한강이남(48.4점) 거주자, 20대(49.8점), 직업별로는 블루칼라(51.5점)로 나타났다.
반면 상대적으로 만족도 점수가 낮은 계층은 한강이북 거주자(48.5점), 화이트칼라(43.8점)로 조사됐다.
결국 경기도민들은 실업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해서는 도 정책이 미흡하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교통정책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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