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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 미래 성장 견인”…고양시, 미래 자족도시 브랜드 론칭

창의·혁신 중심지 고양시 미래 담은 ‘to-city 고양이노베이션 허브’ 선정

 

고양시가 자족도시 전환을 위해 대규모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 자족도시 통합 브랜드 개발을 완료했다.

 

고양시는 창의‧혁신 중심지로 도약하는 고양시 미래를 담은 브랜드 ‘to-city 고양이노베이션 허브’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고양시에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경기고양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시티 ▲킨텍스 제3전시장 ▲장항공공주택단지 ▲GTX역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등이 추진 중이다.

 

고양시 100년 미래 성장을 견인할 이들 사업은 2023~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업 완료와 동시에 자족도시 기틀이 완성돼 고양시의 위상은 더욱 굳건해질 전망이다. 

 

앞서 고양시는 미래 성장 동력을 보다 쉽게 표현하기 위해 브랜딩 전문 업체와 브랜드 명칭 개발을 추진했다.

 

이번 개발된 브랜드 ‘to-city’는 시민을 물론 외부 방문객과 투자자의 시각으로 미래지향성, 차별성, 글로벌 사용 가능성 등을 모두 고려했다는 것이 고양시 설명이다.

 

이번 브랜드는 ▲일하는 도시(to work city) ▲즐기는 도시(to play city) ▲다양한 경험의 도시(to experience city) ▲삶의 도시(to live in cit) 등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고양시 관계자는 “브랜드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만큼 고양시의 매력을 더욱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 일산테크노밸리는 일자리를, CJ라이브시티는 콘서트 등 즐길 거리를, 킨텍스는 전시와 체험 등 다양한 스토리를 담을 수 있다”며 “활력 넘치는 고양시는 국내외에 지속 소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고양시는 ‘to-city 고양이노베이션 허브’내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다양한 콘텐츠와 사람들이 연결되는 활기찬 미래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한편, 통합 브랜드 사용과 별개로 고양일산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 등 개별 사업명칭은 그대로 사용된다.

 

 

[ 경기신문 = 고태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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