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는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구리전통시장 1회 장보고 7만보 걷기’ 챌린지를 7월 1일부터 운영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 참가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로,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내려받아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를 가입한 후, 커뮤니티 내에서 진행되는“구리전통시장 1회 장보고 7만보 걷기”에‘참여하기’버튼을 눌러 참여하면 된다.
참가 기간 내에 7만보 걷기 완주와 미션을 모두 달성한 선착순 4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1회 장보기’ 미션은 챌린지 기간 내 구리전통시장에서 1만 원 이상 장을 보고 영수증 인증샷‘을 함께 걸어요 구리’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 게시하면 달성할 수 있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걷기 챌린지는 7만보 달성과 전통시장을 방문해 1회 장보기를 달성하는 것으로, 많은 분들이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셔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시며 상인분들을 응원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3월부터 ‘우리동네 건강걷기 챌린지’를 길따라 걷기와 선착순 챌린지로 꾸준히 운영 중이며 7월부터 '구리전통시장 1회 장보고 7만보 걷기'로 변경해 챌린지를 진행한다.
[ 경기신문 = 장학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