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장 유형욱)는 대한민국 정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민주적 토론문화 정착과 지방 자치제도에 대한 관심를 높이고자 ‘2005 모의의회’를 개최한다.
13일 도의회에 따르면 도의회는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5~26일 이틀간에 걸쳐 ‘청소년 의회교실’를 운영할 방침이다.
도의회는 이를 위해 15일까지 도 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초등학생 104명, 중학생 104명 등 의 참가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의회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투표를 통해 의회교실을 이끌어 갈 의장을 선출하게 된다.
선출된 의장은 나머지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청소년과 관련된 ‘학생체벌 금지에 관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상정, 찬반토론을 거쳐 결론을 도출하는 등 지방의회의 기능 및 역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도의회는 오는 10월 20일, 도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모의의회 경연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의회는 최근 도내 소재 대학에 공문을 발송하는 한편 도의회 홈페이지(http://www.kcouncil.com)를 통해서도 공고하고 있다.
도의회는 경연대회 최우수 1개팀에는 200만원, 우수 2개팀에는 각 150만원, 장려 2팀에 각 100만원을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의회 의정담당관실<☎031-249-5855>로 문의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