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최대의 영화잔치 2007년 ‘아카데미영화상’의 후보가 발표됐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아카데미영화위원회가 발표한 제79회 아카데미영화상 후보지명에서 인디뮤지컬 ‘드림걸즈’는 에디 머피와 제니퍼 허드슨이 나란히 남녀 조연상 후보에 오른 것을 비롯, 예술감독상, 음향상, 의상상과 주제가상에 세 노래가 후보에 오르는 등 6개 부문에서 8개 후보지명을 받았다. 그러나 작품상과 감독상, 남녀 주연상 등 주요부문 후보에서는 제외되는 이변을 낳았다.
작품상 후보에는 ‘바벨’을 비롯, ‘디파티드’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리틀 미스 선샤인’ ‘더 퀸’이 올랐다. ‘바벨’은 작품상과 감독상(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 여우조연상(애드리아나 바라자, 링코 기쿠치), 각본상, 작곡상, 편집상 등 6개 부문에서 7개의 후보지명을 얻어 ‘드림걸즈’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후보를 냈다.
‘디파티드’는 작품상과 감독상(마틴 스코세지), 남우조연상(마크 월버그) 등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연기부문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잭 니컬슨, 맷 데이먼이 후보에 오를 것으로 기대됐으나 마크 월버그가 의외로 후보지명됐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블러드 다이아몬드’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그 밖에 남우주연상 후보는 ‘하프 넬슨’의 라이언 고슬링, ‘비너스’의 피터 오툴, ‘행복을 찾아서’의 윌 스미스, ‘스코틀랜드의 마지막 왕’의 포레스트 휘태커가 선정됐다.
여우주연상 후보는 ‘귀향’의 페넬로페 크루즈, ‘스캔들에 관한 노트’의 주디 덴치, ‘더 퀸’의 헬렌 미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메릴 스트립, ‘작은 아이들’의 케이트 윈슬렛으로 좁혀졌다. 메릴 스트립은 통산 14번째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라 역대 최다 후보지명 배우라는 자신의 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제79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은 2월25일 캘리포니아 헐리우드 코닥극장에서 거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