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는 온 국민을 아케이드 레이싱 열풍에 몰아넣었다. 기존 게임 이용계층인 20∼30대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과 중장년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깜찍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손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카트을 운전하는 게임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레이싱 열풍은 오프라인에서도 여전하다.
‘현대해상컵 카트페스티벌’과 ‘서울 챔프카 국제그랑프리’ 등 경기가 잇따르고 레이싱팀과 동호회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등 모터스포츠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카트는 자동차원리를 축소시킨 미니자동차로 조작원리가 간단헤 남녀노소 누구나 운전면허 없이도 간단한 교육이수로 쉽게 체험할 수가 있다.
본인의 운전기술의 습득, 자신감, 집중력, 판단력을 향상시켜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어 인기있는 레포츠다.
오프라인으로 카트를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에 위치한 ‘통일동산 카트랜드’는 2001년 국내 최초의 카트전용 서킷으로 문을 열었다.
연간 수용인원이 10만명으로 국내 공인 카트경기 및 국제 카트대회 유치를 연 10회 이상 진행해 왔다.
2만5000평의 주차장 부지에 아스팔트로 포장된 카트서킷 3000평, 총주로 650m의 카트 경기장으로서 일반인의 카트 체험 및 레이싱 스쿨,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 등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파주 주변 관광지와 연계 프로그램으로 월 7000 명 이상의 초·중·고교생들의 교통안전운전 교육과 파주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인승 레저카트 30대와 주니어 20대, 레이싱 카트 30대 등 90여 대의 카트를 보유하고 있
다. 레저 및 레이싱 카트를 빌리거나 레이싱스쿨에서 카트운전을 배울 수 있다.
연중 무휴로 동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문의)031-944-1580.
●주변관광지
● 자운서원 / 율곡체험학교- 1615년 광해군 7년 지방 유림의 공의로 율곡 이이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기 위해 창건되고 1650년 효종 원년 자운이라는 사액을 받았다.
자운서원에는 율곡의 영정과 위패를 모신 사당. 율곡선생과 신사임당의 유품 및 작품 등이 전시된 기념관, 묘소 등이 있으며 잔디와 고목이 어우러진 자연경관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등산로, 문화체험 학습장이 있다. 자운서원 내에 개설된 율곡문화체험학교에서는 염색, 허브액자 만들기, 비누 만들기, 목각공예, 토피어리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통일전망대-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한강과 북으로부터 흘러 내려오는 임진강의 합류 지점에 위치한 해발 112m의 고지다. 삼국시대 백제와 고구려가 주도권 장악을 위해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 백제의 관미성이다. 과거부터 역사적인 요충지로 지금은 서부전선 최북단으로 임진강을 경계로 남북이 대치하는 분단의 현장으로 북한주민의 생활상과 북한을 체험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일체험교육장이 있다.
● 궁시박물관 - 2001년 5월 19일 개관한 화살 전문 박물관이다. 5대째 화살을 만들고 있는 궁시장 유영기(중요무형문화재 제47호)씨가 만든 작품들을 전시한다. 그 밖에 임진각. DMZ, 황포돛배. 서바이벌 체험장. 승마, 농경박물관, 고려역사박물관, 장능, 예술인마을 헤이리 등 파주시 관광지와 연계하여 학생 체험 프로그램 진행한다.
●카트란?
수레라는 의미의 카트(cart)는 자동차 레이싱 입문용으로 제작된 소형 운전연습용 차량이다. 포뮬러카를 운전하기 전 드라이빙 감각을 익히기 위한 수단으로도 사용되며 만 5세 이상이면 누구나 탈수있어 레이서의 꿈을 가진 어린이나 초보자들에게도 적합하다.
엔진과 버킷시트, 연료탱크와 타이어에 기본 프레임 등 자동차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로 돼있다.
고속을 내기 위해 커버를 씌운 카트도 있지만 대부분 강철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본체만으로 골격이 잡혀있다. 지상고가 4cm 정도로 매우 낮고 주행성도 안정된 자동차기 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다. 속도가 빠른고 예민한 스티어링 반응을 보이므로 민첩한 순발력을 필요로 한다. 파이프 프레임 위에 엔진과 연료탱크, 체인을 비롯한 기본 구동 장치등을 얹은 간단한 구조로, 브레이크와 엑셀레이터 등 달리고 멈추기, 방향을 바꾸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구조와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