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민속놀이와 행사 등을 즐기러 외출하는 가족들이 많다. 하지만 교통체증과 많은 관람객때문에 불편을 겪기도 한다. 마음 편히 나들이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가장 신경을 써야 할 일은 철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시간활용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어떤 놀이와 공연, 행사가 언제 펼쳐지는 지 확인하고 시간계획을 세워야 한다.
놀이기구도 타고 싶고 공연도 봐야하고 식사도 해야하는데 우왕좌왕 눈가는 데로 이끌리다가 시간에 쫓기게 되는 경우가 많다. 에버랜드는 초보이용자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미리 검증된 코스를 관람객의 상황에 맞춰 소개하고 있다. 취향과 동행인, 방문시간, 분위기 등을 선택하면 에버랜드가 추천하는 이상적인 코스가 음식점까지 추천해 준다. 다른 관광지도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이용해 미리 볼거리와 먹을거리, 시간표 등을 확인하고 코스를 짜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주의할 점은 이동시간이다. 연휴로 교통체증이 심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대중교통편을 미리 파악하고 연휴로 버스나 지하철 등의 배차간격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자가용을 이용하려면 도로가 혼잡하지 않는 오전시간을 이용한다. 관광지도 아침에는 관람인파가 적기에 대기시간이 줄어들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