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풍산장학회(회장·박관웅)는 29일 풍동 애니골 관훈 하우스에서 풍산동에 거주하고 있는 중·고등생 1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관훈 하우스에서 진행한 장학금 전달식에는 중학생 5명에게 20만 원씩, 고등학생 9명에게 30만 원씩 총 3백7십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 중 이모(고3)양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부모님께 책값 등을 받기가 어려웠는데 지역주민의 도움으로 장학금을 받으니 너무나 큰 사랑을 느꼈다”며 거듭 감사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주민 모두가 하나라는 생각을 느낄 수 있는 너무나 따뜻한 사랑나누기라며 풍산동만 아니라 고양시 전체가 이런 행사로 사랑이 넘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풍산장학회는 장학금 전달 및 장학회 기금마련을 위한 일일찻집도 열고 있어 지역주민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풍산장학회는 동 단체 운영은 뜻있는 지역주민이 주축이 되어 ‘1인 1 통장 갖기 운동’으로 1계좌당 매달 1천 원 이상씩 적립한 기금과 매년 봄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행사 개최 수익금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현재 400여명의 회원과 장학기금 5천여만원이 적립돼 있으며 고양시 39개 동 중에서 유일한 장학사업의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