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찰서가 최근 내·외부 고객의 업무개선 사항을 파악,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고객의 의견을 관리하는 고객의견 관리팀(COMT)을 구성해 운영, 직원 및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COMT는 Customer Opinion Management Team의 약자로 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계·팀장을 비롯하여 2~3명씩 총 85명으로 구성, 현장에서 근무하며 직원 및 민원인들의 소리를 청취, 개선해 나가는 등 고객들의 의견을 전략적으로 관리, 고객만족 향상에 기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또 고객의견 관리팀은 이미 지난 4월 10일 경찰청 혁신포털 사이트에 우수사례로 등재돼 시행하고 있으며, 매주 1회 팀별 자체 회의를 통해 현장의 소리를 발굴, 혁신 실행모임에 제출하여 검토를 거쳐 매월 1회 경찰서장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토론회시 발굴, 건의된 사항 을 개선, 시행에 나가고 있다.
문점호 서장은 “고객 불편과 불만을 가장 잘 접할 수 있는 사람은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라며 단순히 보여주기식 일회성이 아닌 고객들의 불편·불만을 해소, 전략적으로 관리해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COMT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