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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수기 뚫어라” 공격 마케팅

상가분양업체, 여름휴가 반납·외제차 경품

상가 분양 업체들이 장마철, 휴가철 등 계절 비수기를 앞두고 고가의 차량을 경품으로 내걸거나 휴가를 반납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28일 상가정보연구소에 따르면 주택시장 위축에 따른 반사이익을 비수기에 이어가던 상가 분양 업체들이 과거와 달리 하반기 시장에 대한 준비 시점을 한 달 반이나 앞당기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수요층들이 대거 숨고르기에 들어간 한 여름을 맞아 공식 영업활동을 확대하거나 분양 시점을 여름으로 잡는 등 비수기 공략에 몰입하고 있다.

서울 중구 남창동에 위치한 삼익타운 전문식당 상가는 최근 분양을 개시하면서 외제차를 경품으로 내놓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천역에 위치한 데카에셋프라자는 간부급을 중심으로 여름 정기 휴가를 반납, 휴가철에도 분양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며 동탄 신도시내 타래프라자는 꾸준히 이어지는 계약 문의 상담을 여름 비수기 기간을 통해 적극 해소할 계획이다.

삼익타운 전문식당 상가 이종환 이사는 “비수기에도 투자성에 따라 수요층의 움직임은 활발하다”며 “삼익의 경우는 비수기에 더 적극적인 홍보전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상가정보연구소 박대원 수석연구원은 “예전만 해도 여름 상가시장은 투자수요가 급감하는 현상을 보여 임시휴업 상가들도 꽤 많았다”며 “그러나 주택시장 규제 여파로 상가시장이 어느해보다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시장변화에 따라 수동적인 자세에서 벗어나려는 업체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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