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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률 높이기’ 마케팅 경쟁

부동산 억제정책 앞두고 건설사 다양한 전략세워

하반기부터 분양가 상한제 등 강력한 부동산 투기 억제 정책이 시행되면서 도내 건설사들이 분양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형 평형의 평단 분양가를 낮추거나 국민주택규모의 평형 분양가를 낮추는 등 분양가를 조절하거나 융자혜택을 늘리고 비슷한 물량은 통합 분양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지난 1일까지 평균 1.03대 1로 청약접수를 마감한 용인 보라지구 2블럭 일성트루엘은 대형 면적의 평당 분양가 수준을 낮춰 분양시장에서 인기없는 대형면적의 청약마감을 이뤄냈다.

일성트루엘은 142.52~195.56㎡(43~59평형) 중대형 면적에 88가구로 타운하우스치고는 물량이 많아 분양 완료가 힘들 것으로 예상됐지만 중소형면적보다 분양가 부담이 클 것이라는 대형면적만의 고정관념을 탈피하면서 대형 면적의 분양도 100% 완료했다.

오는 3일부터 청약접수에 들어가는 인천 송도경제특구 송도자이 하버뷰는 총 국민주택규모 112.95㎡(전용 84.74㎡) 46가구의 분양가를 921만원으로 책정, 청약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송도경제특구 내 비슷한 면적의 아파트들은 대부분의 호가가 1천300~1천400만원선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분양 경쟁도 치열할 전망이다.

8월 중 6천여세대 동시분양을 앞두고 있는 진접지구 인근 남양주시내 사업장들은 이자후불제보다 무이자융자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마케팅전략을 전환했으며 동원시스템즈는 용인시내 동백과 보라지구 등 3개 분양 지역을 동시에 홍보하는 마케팅전략을 세웠다.

부동산써브(www.serve.co.kr) 함영진 팀장은 “하반기 강력한 부동산 대책들이 시행을 눈앞에 두면서 건설업체들이 분양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며 “분양가를 낮추고 융자혜택을 늘리면서 내집마련 수요자들에게는 좋은 기회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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