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담배시장에서 최고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에쎄’가 새 옷으로 갈아입고 고객 몰이에 나선다.
KT&G는 ‘에쎄’(ESSE)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스런 느낌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담뱃갑 디자인을 리뉴얼해 7일부터 전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8개의 패밀리 브랜드를 갖고 있는 ‘에쎄’ 중 최근에 출시 된 ‘에쎄 순’과 ‘에쎄 순 0.5’를 제외한 나머지 6개 브랜드(Gold, Classic, Menthol, Lights, Field, One)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KT&G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에쎄’의 제품명 로고를 굵고 강한 하나의 이미지로 통일시켰고 엠블렘 또한 현대적인 느낌으로 개선했다.
특히 담배의 특성에 따라 블루, 레드, 옐로우, 그레이 등 6가지의 서로 다른 디자인 컬러를 적용, 각 브랜드별 차별화를 시도했다.
KT&G는 또 기존 ‘에쎄’ 제품의 디자인 리뉴얼과 함께 타르 3mg형 제품인 ‘에쎄 블렌드’(ESSE Blend in 3)를 9번째 패밀리 브랜드로 새롭게 출시한다.
‘에쎄 블렌드’는 기존 ‘에쎄’의 장점인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 부드러운 목 넘김 등을 유지하면서 소비자 욕구에 부응해 타르 3mg형 제품으로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