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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계 TV 지존’

2분기 시장조사, LCD·프로젝션 분야등 1위

삼성전자가 세계 TV시장에서의 최강자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20일 삼성전자와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세계 TV시장에서 LCD, 평판, 프로젝션 TV 분야 매출과 수량 1위를 차지하고, 이에 힘입어 전체 TV 매출과 수량에서도 수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서치 자료를 인용, 2분기 전체 TV시장에서 매출 기준 17.5%의 점유율로 LG전자(10.1%), 소니(9.7%), 필립스(8.5%), 파나소닉(8.1%) 등 주요 경쟁사를 제치고 ‘톱’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은 수량으로도 13.1%를 점해 LG전자(11.8%), 필립스(8.0%), 소니(5.7%), 파나소닉(5.4%) 등에 앞섰다.

특히 무한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매출, 수량 기준으로 각각 점유율 18.6%, 16.6%를 보이면서 1등을 지켰고, 소니와 샤프, 필립스, LG전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이 분야에서도 보르도 TV 판매 호조 등으로 2등과의 격차를 벌렸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LCD, PDP TV 호조에 힘입어 이를 합친 평판TV 시장에서도 매출, 수량 기준으로 모두 수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프로젝션 TV 시장에서 매출과 수량 기준 점유율 32.9%, 29.0%로 1분기 1등이었던 소니를 제치고 최강자로 등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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