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청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파주 영어마을 1박 2일 입소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20일∼21일, 21일∼22일 1박2일씩 오전 10시30분부터 다음 날 오후 3시까지 2기로 나뉘어 실시된 영어마을 입소프로그램은 75명의 학부모가 조를 편성, 학생이 돼 원어민 담임교사와 함께 영어 교육 코너활동에 참가했다.
Cooking A Western Meal(물건 사서 음식 요리하기), School Project (학교 관련 프로젝트), 스피치캐스팅 수업을 통해 이웃과 의견을 공유하고 지역 뉴스제작하기 및 영화관람, 보드게임, 도서관 이용, 전시 공연 관람 등 다양한 영어 교육을 실시했다.
참석자 중 조연주(강선초) 학부모는 “아이들을 맡겨놓고 1박을 하게 되는 귀중한 시간이라 늦은 시간까지 각 학교별 교육활동 및 영어교육 관련 정보 교환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며 “차후 아카데미 종료 후에도 모임을 이뤄 가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청 김학진 초등교육과장은 “아카데미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각 학교의 영어 체험 교실 도우미교사 활동 및 학부모 교육지원단을 조직, 학부모들이 학교운영의 e-프로슈머로서 적극 활동 할 수 있도록 만들갈 계획”이라며 “선진 교육복지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