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 온힘” 김동순 14대 구리남양주교육장
“교육행정은 학교를 지원하는 업무가 목표인것 같습니다. 최선을 다하여 학교교육이 알차게 가도록 성실히 후원자 역할에 전력을 다 하겠습니다.”
구리남양주교육청 14대 김동순(60) 교육장이 지난 3일 취임식에서 밝힌 교육청 운영방침이다.
지난 1967년 3월 경북 칠곡군에서 초등학교 교사를 시작한 후 경기도 화성과 여주 등지의 초등학교에 근무하다 1997년 10월부터 2000년 8월까지 포천교육청과 안산교육청 학무국 장학사, 시흥 장곡초등학교 교장, 부천교육청 학무국 초등과장, 성남교육청 학무과장 등을 역임했다.
부인 장영조씨와의 사이에 아들 2명을 두고 있는 김 교육장은 취임식장에서 직원들에게 “직장이 화목하고 편안하게 일을 할 수 있는 가정적인 분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여러분들은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대구교대 출신이며 등산이 취미이다. /남양주=이화우기자 lhw@
“양평 교육환경 개선에 소임 다할 것”김갑수 19대 양평교육장
“학창시절을 보낸 내 고장에서 교육장으로 취임해 감회가 무척이나 새롭습니다. 양평 교육의 문제라면 무엇이든 귀담아 듣고 함께 고민해 훗날 ‘양평 교육이 한층 성숙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할 것입니다.” 지난 1일 취임한 김갑수(59) 양평교육장의 취임일성.
신임 김갑수 교육장은 양평 강상초, 양평중, 양평고를 나와 인천교육대학 미술교육과를 졸업, 건국대 교육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김 교육장은 1970년 양평 대아초교에서 첫 교편을 잡은 이래 원덕초교와 옥천초 갈현분교, 양평초, 정배초 명달분교, 양수초 등에서 18년여 동안 교사로 재직했다. 이어 양평 다문초 교감, 남양주교육청 장학사,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교육연구사,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남양주 퇴계원초 교장, 남양주교육청 학무과장, 남양주 도림초 교장, 경기도교육청 제2청 초등교육과장 등을 역임했다. 부인 이 임 여사와 사이에 2남을 두고 있다. /양평=정영인기자jy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