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에 최선”이갑수 여주교육장
“글로벌 인재의 도덕성을 함양하고 창의성을 계발하는 희망여주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임 이갑수 여주교육장(60)의 취임일성.
여주출신으로 청주교대와 국민대 교육대학원(석사)을 졸업한 이 교육장은 율곡교육연수원 교육연수사, 이천시와 도교육청 장학사, 성남 중부초 교장, 안양교육청 초등교육과장, 도교육청 2청사 장학관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맏형같은 이미지로 섬세하면서도 업무추진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 교육장은 오랜 교육행정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희망여주교육 실현에 헌신하겠다고 밝혔다./여주=노현석기자 shgka@
“방과 후 교육활동 활성화시킬 것” 김양옥 도교육청 제2청사 교육국장
“글로벌 인재육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고객이 만족하는 교육행정을 실시하고, 즐거운 학교 풍토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지난 4일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대강당에서 제2청사 교육국장으로 취임한 김양옥 국장의 취임 일성.
이번 인사에 제2청사 교육국장으로 취임한 김양옥 교육국장은 1969년 3월 안룡초등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군포초등학교 교감, 수원 및 경기도교육청 장학사를 역임하고, 수원 한일초등학교 교장, 수원교육청 초등교육과장,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을 거쳐 9월 1일자로 제2청사 교육국장으로 부임했다.
이 자리에서 김양옥 교육국장은 “김진춘 교육감과 제2청사 이영호 부교육감의 뜻을 받들어 제2청사 전 직원이 합심해 경기북부 지역특성에 맞도록 학생 개개인의 특기와 적성을 살리고 창의력이 풍부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과정과 방과 후 교육활동을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또 김 국장은 “교육구성원 및 고객이 만족하는 교육이 실현되도록 힘써, 모두가 즐거운 학교 문화를 창조하는데 앞장서 희망경기교육
을 실현하자”는 의지를 밝혔다. /의정부=허경태기자 hkt@
“신기술 익혀 소방서비스 역량 강화”허영조 인천 남부소방서장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맞춰 새로운 지식과 기술습득 및 고도의 정보를 활용해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 시민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5일 초대 인천 남부소방서장에 취임한 허영조(59) 전 인천소방방재본부 남구소방서 개소준비단장의 포부다.
신임 허영조 서장은 인천 출신으로 1977년 소방에 입문해 소방행정, 방호, 예방, 안전, 진압 등 다양한 분야에 고루고루 경력을 쌓았다.
인천 계양소방서, 인천공단소방소 소방행정과장, 인천소방방재본부 예방담당, 안전지도담당, 남부소방소 개서준비단장을 역임했다,
허 서장은 소방내 대표적인 온건적이고 합리주의자로 통하며 업무처리가 깔끔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의사 결정시 부하 직원들의 의견을 많이 수렴하는 등 합리적이며, 직책과 자질에 따라 인재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지휘관으로 정평 나 있다.
취미는 테니스이며 부인 정미자(55) 사이에 1남을 두고 있다. /인천=윤용해기자 youn@







































































































































































































